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口语 » 看韩剧学口语 » 正文

看韩剧学韩语:《midas》金钱的欲望

发布时间:2013-09-11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장석:  로펌면접 간다면서?

 
도현: 들고 가도 시간될 거같아.
 
교수:  오늘 특장을 해줄…유인혜 대표의 약력을 소개해죠.유대표는…펜실베나아 경영대학원인 와튼 스쿨을 마치고.월스트리트에서는 저명한 투자 자문역으로 일했고 현재는…헤지펀드인 론 아시아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자 그럼 큰 박수로 강의를 청해듣죠.
 
인혜: 반갑습니다.유인혭니다.
 
임교수님 요청으로 강의를 수락하긴 했지만…여러분들한테…대체 무슨 강의를 해야되 나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근데…괜한 고민을 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여러분들 다들…돈얘기는 좋아하지 않을까…싶었습니다.
 
제 말에 동의한다는 가정아래 그냥 편하게 돈얘기 좀 하겠습니다.
 
도현:  ……
 
인혜:  돈!...그리고 부자 두 단어 모두…사람을 흥분시키고 기분좋게 만들죠. 여러분들은 얼마나 벌게 되나요?
 
판검사 초봉이 얼마죠?
 
장석: 연봉 4000쯤 됩니다.
 
변호사 될사람들은 대형 로펌에 들어가면 좀 많기한데 평균 잡아서 오육천쯤 잡으면 될 겁니다.
 
인혜: 지금…이강당에…있는 사람이 천명쯤 되 보이니까 모두 합치면 대략 오백억쯤 되나요?제가 월스트리트에서 일할때 거기 잘나가는 자산 운용가중엔…연붕이 육천만 불이넘는 사람도 있었어요.
 
여러분들 연붕 모두를 합친것 보다 많은  셈이죠.
 
장석: 대표님은…얼마를 받으셨습니다?
 
인혜:난…그정도 안 되고 천오백만불에서…이천만불쯤 됐을 거예요. 제 자랑할려고 한 말아니니까.오핸마세요..세상엔 여러분들이 상상하는 것 보다 훨씬…더 많은 돈을 버는 부자들 천지라는 말하고 싶었을 뿐이예요.
 
인혜: 돈을 벌어서 부자가 되고 싶은건 대부분의 사랑들이 갖는 욕망일 겁니다.근데 말이죠.돈과 부자에 대해 욕망의 이면에는 돈은 더러운 것이다.
 
부자는 나쁜 사람들이다라는 이율배반적인 사고도 틀림없이 존재하죠.정말…돈은 더러운 것이고.부자는 나쁜 사람들인가요?
 
저는 돈과 부자가 나쁜 것이 아니라 돈과 부자에 대해 외곡된 시전을 갖고 있는 이 사회가 병든거러고 생각합니다.
 
돈에 대해 인가의 욕구를 추악한 탐욕이 아니라 건강한 욕망으로 지켜내는 것이바로…여러분들이 공부한 법인거죠.
 
진신으로 여러분들이 공부한 법이 돈에 지배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법이 돈에 지배당하면…추악한 탐욕만 남게 될 테니까요.
 
재이없는 강의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Tag: 看韩剧学韩语 《midas》 金钱的欲望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