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听力 » 韩语口语集训营 » 正文

【韩语广播】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물가 상승, 푸틴플레이션

发布时间:2022-08-15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최휘입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전 세계 에너지와 식량 가격이 껑충 뛰었습니다. 이에 '푸틴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는데요.
 
오늘 톡톡 뉴스와 상식에서는 푸틴플레이션과 관련 내용 알아봅니다.
 
 
 
‘푸틴플레이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물가 상승을 뜻합니다.
 
 
 
러시아가 일으킨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에너지와 식량 가격을 급등해 전 세계에 인플레이션을 유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신조어입니다. 특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전 세계 밀의 30%를 생산하는 만큼 국제 국물 가격은 최고치를 경신했고 글로벌 식량 공급난으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면 러시아의 경제상황은 어떨까요?
 
'푸틴플레이션'이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지만 1분기 러시아의 경상수지 흑자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핀란드의 '에너지·청정대기연구센터'에 따르면 러시아는 유가가 크게 치솟으면서, 전쟁동안 에너지 수출로만 약 125조원을 벌어들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러시아는 국제사회의 대러 제재 여파로 올해 경제는 지난해보다 15%가량 위축될 전망이고, 외국 기업들의 철수와 반도체를 포함한 핵심 부품의 수출 금지 등으로 러시아 경제의 앞날이 밝은 것은 아니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톡톡 뉴스와 상식, 오늘은 푸틴플레이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최휘였습니다.
Tag: 韩语听力 口语 广播 韩语新闻
外语教育微信

栏目列表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