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听力 » 韩语口语集训营 » 正文

【韩语广播】미국 기준금리에 관심 집중, ‘빅스텝과 자이언트스텝'이란?

发布时间:2022-08-15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이현웅입니다.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가 열리며 미국 기준금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빅스텝 또는 자이언트스텝을 단행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각각 어떤 의미인지 오늘 톡톡 뉴스와 상식에서 알아봅니다.
 
 전 세계적으로 물가와의 싸움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대책으로 각국은 금리 인상을 단행하고 있는데요. 이때 기준금리를 한 번에 0.5%포인트를 인상하는 걸 ‘빅스텝’, 0.75%포인트를 인상하는 걸 ‘자이언트스텝’이라고 부릅니다. 경제 상황을 진단해 필요에 따라 그 폭을 결정하고 있는데요. 미국은 지난 5월, 22년 만에 최대폭인 ‘빅스텝’을 단행했고,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1994년이 마지막 기록입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변동폭인 0.25%포인트는 뭐라고 부를까요? 바로 ‘베이비스텝’인데요. 네 번이나 연준 의장을 역임하며 ‘미국 경제의 조타수’라고 불린 앨런 그린스펀이 충격을 최소화하는 금리 변동폭으로 0.25%포인트를 제시했고, 이 정책이 효과를 보자 0.25%포인트는 ‘그린스펀의 베이비스텝’이라 불리며 적정 수치로 자리 잡았습니다.
 
 물론 각 상황에 따라 유럽중앙은행은 0.1%포인트씩 더 잘게 쪼개기도 하고, 중국은 0.27%포인트, 0.36%포인트 등 9의 배수를 활용하기도 했지만 미국을 기준으로 대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재는 대부분 미국과 같이 0.25%포인트 단위로 기준금리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톡톡 뉴스와 상식! 오늘은 ‘빅스텝과 자이언트스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나운서 이현웅이었습니다.
Tag: 韩语听力 口语 广播 韩语新闻
外语教育微信

栏目列表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