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听力 » 韩语口语集训营 » 正文

【韩语广播】각 국가별 팀의 축구 실력을 알아보기 쉽도록 매긴 점수와 순위, 피파랭킹

发布时间:2023-01-06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이우영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고, 지난 22일 국제축구연맹 FIFA는 피파 랭킹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톡톡 뉴스와 상식에서는 피파랭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파랭킹이란 FIFA에서 각 국가별 팀의 축구 실력을 알아보기 쉽도록 매긴 점수와 순위인데요. 월드컵축구대회 본선 시드 배정 등에 활용됩니다. 피파랭킹 시스템에는 대륙별 유불리가 없고 강팀을 상대로 경기를 하면 승리를 높게 쳐주고 패배도 참작해주는 엘로 레이팅 방식이 도입됩니다. 대회의 성격에 따라 포인트에 가산점이 부과되는데, 특히 월드컵 경기에 높은 점수가 반영됩니다.
 
 
이번 순위는 지난 19일 막을 내린 카타르 월드컵 결과가 반영됐습니다. 월드컵 8강에서 탈락한 브라질은 그대로 1위 자리를 지켰고, 월드컵에서 우승한 아르헨티나는 3위에서 2위로 한 계단 올랐습니다. 또한,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벨기에는 2위에서 4위로 밀려났고, 월드컵 준우승국 프랑스가 4위에서 3위로 올라섰습니다.
 
 
 
한편, 아프리카 국가 최초로 월드컵 4강에 진출한 모로코가 22위에서 11위로 무려 11계단이나 올라섰습니다. 우리나라는 3계단이 오른 25위가 됐는데요. 아시아축구연맹(AFC) 내 순위에서는 20위인 일본과 24위인 이란에 이어 3위에 자리했습니다.
 
 
 
톡톡 뉴스와 상식! 오늘은 피파랭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아나운서 이우영이었습니다.
Tag: 韩语听力 口语 广播 韩语新闻
外语教育微信

栏目列表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