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听力 » 韩语口语集训营 » 正文

【韩语广播】미국 ‘디폴트’ 위험, 6월 1일은 국가부도의 날?

发布时间:2023-05-22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박귀빈입니다. 

미국 정부의 국가 부채가 한도를 넘어서 다음 달 1일이면 미국이 디폴트에 직면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의회 지도부와 부채 한도 상향을 위해 협상을 시작했지만 합의에 실패했는데요. 오늘은 디폴트에 대해 알아봅니다.
 
 
디폴트는 채무불이행이라는 뜻입니다. 채무자가 공사채나 은행 융자, 외채 등의 원리금 상환 만기일에 채무원리금을 상환할 수 없는 상태, 한마디로 파산을 의미합니다.
 
미연방정부의 부채 한도는 31조 4천 억 달러인데요. 이미 지난 1월 19일 한도에 도달했고, 6월 초가 되면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디폴트, 즉 국가 부도 위기에 직면할 것으로 예고됐습니다.
 
기본적으로 만성적자 구조인 미 정부는 채권을 발행해서 부족한 예산을 충당하는데요. 국가채무가 일정 한도를 벗어날 경우 1917년에 도입한 국가부채상한제에 따라 의회의 동의를 얻어 한도를 상향해 왔습니다. 
 
이번에도 부채 한도 증액을 위해 정부는 의회와 합의를 해야 하는데 공화당은 정부 지출 삭감을 요구하고 있고, 바이든 대통령은 조건 없이 합의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어 그 과정이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미 의회는 건국 이래 부채상한 문제를 놓고 90회 이상 갈등을 겪고도 디폴트는 맞은 적이 없는데요. 결국 이번에도 디폴트 시점 전에 극적인 여야합의에 이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톡톡 뉴스와 상식, 아나운서 박귀빈이었습니다.
Tag: 韩语听力 口语 广播 韩语新闻
外语教育微信

栏目列表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