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韩语故事 » 正文

中韩双语阅读-金斧头银斧头

发布时间:2017-02-09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금도끼와 은도끼韩语故事:金斧头银斧头

옛날에 착한 나무꾼이 살았습니다. 이 나무꾼은 부모님을 극진히 모시는 효자였지만 무척 가난했습니다.. 다른때와 같이 이 나무꾼은 나무를 하기 위해 산에 갔습니다. 좋은 나무를 찾던중 어떤 연못 옆에 있는 나무를 베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열심히 도끼 질을 하던중 그만 실수로 그의 낡은 도끼를 연못해 빠뜨리고 말았습니다. " 이를 어쩌지..저 도끼가 없으면 나무를 하지 못할텐데 그럼 집에 계시는 부모님을 어떻게 모시담.." 하며 크게 슬퍼하며 울고 있었습니다.
그때 연못에서 산신령님이 나타나 나무꾼에게 물었습니다.
" 왜 그렇게 슬퍼하느냐? "
" 저는 나무꾼인데 나무를 하다가 그만 실수로 연못에 도끼를 빠뜨렸습니다. 그 도끼가 없으면 전 돈을 벌수가 없습니다."
" 그렇다면 내가 도끼를 찾아주마" 하며 산신령님이 사라졌습니다. 곧 금도끼를 가지고 나타나 " 이 도끼가 네 도끼냐?" 하며 물었습니다.
" 아닙니다. "
다시 사라지더니 은도끼를 가지고 와서는" 이은도끼가 네 도끼냐?" 라고 물었습니다.
" 그것도 아닙니다"
" 그럼 이 낡은 쇠도끼가 네 도끼냐?"
" 맞습니다. 그것이 제 도끼입니다."
산신령님은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 정직한 나무꾼이구나  너의 정직함에 대한 상으로 이 세 개의 도끼를 너에게 모두 주마" 하며 세 개의 도끼를 모두 나무꾼에게 주었습니다. 나무꾼은 부모님과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Tag: 中韩双语阅读-金斧头银斧头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