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韩语诗歌 » 正文

中国传统作品韩文版【赵氏孤儿】

发布时间:2019-09-17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춘추(春秋) 시기 진(晉)나라, 양공(襄公)이 죽은 뒤 왕위에 오른 영공(靈公)은 조순(趙循)의 간언을 물리치고 방탕한 생활에 빠진다. 간언을 듣지 않자 조순은 떠나게 되고, 그의 형제 조천(趙穿)이 영공을 죽이고 성공(成公)을 왕으로 추대한다. 그리고 조순의 아들 조삭은 성공의 누이와 혼례를 치른다. 이 일로 대장군 도안고(屠岸賈)는 조순 가문에 원한을 가지게 된다. 성공이 죽은 뒤 경공이 왕위에 오르자 도안고는 조순이 영공 시해의 주범이라 하여 조순 가문 300여 명을 몰살한다. 그러나 임신 중이던 조삭의 아내는 성공의 누이였기 때문에 차마 죽이지 못한다. 그 대신 도안고는 조삭의 아내를 자기 집안에 감금했다가 출산하면 아이를 죽일 생각을 한다.
 
그러나 조삭 아내는 평소 문객이었던 정영의 도움을 받아 아들 조무를 도안고의 집에서 빼내는 데 성공한다. 아이를 빼돌렸다는 사실을 안 도안고는 3일 내 고아를 찾아내지 못하면 고아와 같은 또래인 모든 아이를 죽이겠다며 전국령을 내린다. 정영에게도 고아와 같은 또래의 아들이 하나 있었다. 정영은 공손저구와 의논한 뒤 자기 아들을 고아로 속여 공손 가문에 보낸다. 그러고는 도안고에게 공손 가문에서 고아를 숨기고 있다 신고한다. 결국 정영의 아들은 도안고에게 죽임을 당하고, 정영은 고아를 아들처럼 기르게 된다.
 
목숨을 바친 정영과 공손저구의 도움으로 고아는 목숨을 건졌고, 도안고는 이러한 사실을 모른 체 고아를 수양아들로 삼기까지 한다. 정영의 도움이 없었다면 조씨 가문을 멸족시켜 주군의 원한을 풀지 못했을 것이라 여겼기 때문이다.
 
20년이 흐른 뒤, 장성한 고아는 정영에게 모든 사실을 듣고 비분강개하여 복수를 다짐한다. 도공(悼公)이 즉위하지만 정권은 도안고가 쥐고 흔든다. 때가 되어 고아는 도안고를 죽이고 가문의 원한을 푼다. 그리고 조무라는 본래 이름도 되찾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조씨고아 [趙氏孤兒, 赵氏孤儿] (낯선 문학 가깝게 보기 : 중국문학, 2013. 11., 장용화, 박재우, 위키미디어 커먼즈)

Tag: 中国传统作品韩文版【1】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