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韩语新闻 » 正文

韩语阅读新闻:中国江南风格 2

发布时间:2013-08-26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1. '강남스타일' 열풍에 中 관련 업계 특수

 
싸이 ‘강남스타일’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이에 관련된 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있다. 중국의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淘宝)에서는 싸이 티셔츠는 물론 싸이가 뮤직비디오 등에서 즐겨쓰는 선글라스, 구두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싸이에 관련된 모든 것들이 상품화 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말 춤을 추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말 춤을 본격적으로 지도하는 댄스학원도 생겨났는데 이 학원의 ‘강남스타일 책임지도반’에서는 싸이의 말 춤을 완벽하게 출 수 있을 때까지 수강생을 지도한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어를 가르치는 학원 역시 수강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싸이의 노래로 인해 한국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졌다는 뜻이다.
 
많은 기업체와 광고업계에서는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실감하고 이를 마케팅으로 적극 활용하려고 하고 있다. 중국은 스타마케팅이 성공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중국 기업들이 싸이와 ‘강남스타일’의 이러한 인기를 그냥 지나칠 리가 없다. 
 
2. 전교생이 말 춤을…
 
 
중국 최대 도시인 충칭시 난카이중학교(南开中学)에서 전교생이 참가하는 정규체조 시간에 기존의 전국민건강체조 대신 ‘강남스타일’의 말 춤을 모방한 새로운 체조 안무를 선보였다. 중국 국가보건부에서 의무화 시킨 체조시간에 ‘강남스타일’ 안무를 새로운 체조 안무로 사용했다는 것은 가히 파격적이다. 난카이중학교 체육부의 한 선생님이 직접 재편성한 이 안무는, 기존의 ‘강남스타일’ 안무의 약80%를 활용했다. 이 학교의 ‘강남스타일 체조’는 이미 ‘요우쿠’(youku)등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통해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중국 최대 사이트 ‘바이두’(baidu)에 실시간 검색어 5위까지 오르는 등 이슈가 되고 있다. 난카이중학교 체육교사들은 “역동적이고 리듬감이 넘치는 말 춤 안무는 인체의 활력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체조시간을 따분하게만 느끼던 학생들 사이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하였다. 기존의 체조안무를 바꾼다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Tag: 韩语阅读新闻 中国江南风格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