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韩语新闻 » 正文

韩语新闻:中国昆明火车站恐怖袭击事件

发布时间:2014-03-03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지난해 10월 중국의 심장부인 천안문 앞에서 일어난 차량 돌진 사고입니다.
 
외국인을 포함해 다섯 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는데, 중국으로부터 독립할 것을 주장하는 신장의 소수 민족, 위구르인들이 벌인 테러였습니다.
 
중국의 연례 공산당대회가 열리는 시점이어서, 세계 언론의 이목이 집중됐고, 결과적으로 테러범들은 국제사회에 자신의 요구를 알린 셈이 됐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또 내일 개막하는 중국의 연중 최대 정치 행사를 앞두고 쿤밍 기차역에서 충격적인 흉기 테러가 일어났습니다.
 
김주영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승객들로 붐비던 기차역이 한순간에 끔찍한 살육의 현장으로 변했습니다.
 
밤 9시 무렵 역 광장과 대합실에 나타난 10여명의 괴한들은 무차별로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영문도 모른채 시민들이 연달아 쓰러졌고 복면을 한 괴한들은 달아나는 여성들까지 쫒아가 공격했습니다.
 
<녹취> 테러 목격 시민 : "괴한 대여섯명이 모두 흉기를 들었고 1.2층 매표소 앞에서 미친듯이 사람들을 찌르기 시작했어요."
 
시민과 경찰 29명이 숨지고 140여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긴급 출동한 무장경찰은 괴한 4명을 사살하고 4명을 체포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공안은 신장-위구르의 독립을 요구하는 세력이 내일 개막하는 정치행사인 양회를 겨냥해 계획적으로 저지른 테러로 규정했습니다.
 
<녹취> 뤼신화(중국 정치협상회의 대변인) : "사전에 철저히 준비한 엄중한 테러입니다. 범죄 수법도 아주 잔인합니다."
 
중국 공안의 최고 책임자가 쿤밍 현장으로 급파됐고, 시진핑 주석은 테러리스트들이 날뛰는 기세를 완전히 꺾어 놓으라고 지시했습니다.
 
베이징의 천안문과 인민대회당 주변에선 경비가 한층 강화되고 있습니다.
 
공항의 보안검사도 한단계 격상됐습니다.
 

Tag: 韩语新闻 中国昆明 火车站 恐怖袭击事件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