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韩语阅读学习 » 正文

【每日中文】 제1과-1

发布时间:2022-10-20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第一课 打招呼
 
제1과  인사
 
Y:안녕하세요? <매일중국어> 담당 이명란입니다. 오늘부터 저희는 청취자 여러분들께 참신한 중국어 배우기 프로그램을 방송해 드립니다.
 
R: 안녕하십니까. 저는 한국에서 온 김정민입니다. 제가 중국에서 생활한지 2년이 지났습니다만 유감스럽게 저의 중국어는 아직도 초급수준입니다. 때문에 청취자 여러분과 저는 같은 출발선에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Y: 먼저 부언설명을 드리자면 <매일중국어>프로그램에서 저희들은 청취자 여러분들께 기본 중국어를 배워드리겠습니다. 김정민씨. 중국어 공부에서 가장 먼저 무엇을 배워야 할까요?
 
R:당연하게 중국어로 인사하는 것부터 배워야지요.
 
Y:좋습니다. 그럼 먼저 오늘 배울 내용을 한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你好。안녕하십니까.
 
2. 你叫什么名字?성함을 어떻게 쓰십니까?
 
3. 这是我的名片。저의 명함입니다.
 
4. 好久不见。오랜만입니다.
 
 
 
Y:네. 이 대화가 바로 오늘 배울 주요내용입니다. 중국어로 인사하는데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가장 많이 쓰이는 말이 바로 “你好”입니다. (늦은 속도로)
 
R: 你好. 니(2) 하오(3)
 
Y:  你, 는 상대방을 말하고 好, 는 안녕하신가 하는 의미입니다. 함께 붙여서 “你好” 안녕하십니까. 임의의 장소에서, 임의의 시간에 인사할때 你好(늦은 속도로)를 씁니다.
 
R: 또 낯선 사람이나 혹은 낯익은 사람한테도 “你好”로 인사할수 있습니다.
 
Y: “你”의 발음은 조선어의 “니”와 비슷하고 “好”의 발음은 “하오”와 비슷합니다. 김정민씨, 다른 사람이 “你好”하고 인사하면 어떻게 대답할까요?
 
R: 네. 글쎄요. 혹시 조선어와 비슷하지 않을까요? 조선어에서는 “안녕하십니까”라고 인사를 받으면 “안녕하십니까”로 대답합니다.
 
Y: 그렇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상대방의 인사말을 중복하면 됩니다. “你好”, 따라 해보시겠습니다. “你好” (사이 두고) 네. “你好”(늦은 속도로)
 
R: 你好。
 
Y: 네. 지금까지 어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그럼 대화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Tag: 每日中文 打招呼 你好 对话 中韩翻译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