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韩语阅读学习 » 正文

【每日中文】 제13과-3

发布时间:2022-11-01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完整对话
 
전반 대화
 
 
 
对话1
 
대화1
 
A:你们有什么特色菜?
 
B:烤鸭。你喜欢吗?
 
A:喜欢。
 
 
 
对话2
 
대화2
 
A:你需要刀叉吗?
 
B:不。我想试着用筷子。
 
 
 
对话3
 
대화3
 
A:请问你要红茶吗?
 
B:我想尝尝中国绿茶。
 
 
 
对话4
 
대화 4
 
A:我们AA制吧。
 
B:下次吧。这次我“买单”(请客)。
 
 
 
L: 이상은 오늘의 전반 대화였습니다. 그럼 “중국문화의 이모저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국문화 이모저모
 
 
 
L: 중국요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요리의 종류는 1만여종 이상입니다.
 
장기적인 역사발전과정에 중국 각지는 나름대로의 특색을 지닌 지방요리체계를 형성하였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것이 “8대 요리”입니다. 8대 요리에는 산동요리, 사천요리, 광동요리, 강소요리, 절강요리, 복건요리, 호남요리, 안휘요리 등이 망라됩니다. 이런 요리들은 맛이 서로 다른데요, 사천요리는 아주 맵고 강소 요리는 단맛이 나며 광동요리는 담백합니다.
 
만두는 중국에서 천여년 이상의 역사가 있습니다. 만두는 중국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미식의 하나입니다. 만두는 만두피에 여러가지 소를 넣어 만든것으로서 물에 삶아 먹습니다. 만두의 모양새가 고대의 금은화폐 “원보”를 닮아 중국인들은 명절때 만두를 즐겨 먹습니다. “ 재부를 많이 모은다, 부자가 되세요”라는 의미입니다.
 
 
 
L: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배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스트 문제를 내드리겠습니다. “우리 터치페이를 하죠.”를 중국어로 어떻게 말하죠?
 

Tag: 每日中文 对话 在中餐厅 중식당에서 中韩翻译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