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看漫画学韩语 » 正文

【韩语漫画】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 못한다

发布时间:2022-05-06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 못한다
 

今日学习俗语: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 못한다
 
 
 
字面意思:青蛙忘了自己是蝌蚪的时候
 
 
 
中文表达:忘本。得了金饭碗,忘了叫街时。比喻成功之后就忘了艰难的过去,就像一开始就做得很好一样。 
 
 
 
No.1 涉及单词
 
 
개구리【名】青蛙 
올챙이【名】蝌蚪 
생각【名】记忆;想法 
 
 
 
 
 
No.2 来源
 
알에서 깨어나 아직 완전한 개구리가 되지 못한 상태의 개구리 새끼를 ‘올챙이’라고 해요. 올챙이는 몸의 색깔이 검고 모양은 둥글며, 가는 꼬리가 달려 있는데 그 꼬리로 물속을 헤엄쳐 다니지요. 그러다가 뒷다리가 나오면서 꼬리가 짧아져요. 그 후에 앞다리가 나오고 꼬리와 아가미가 없어지면서 완전한 형태의 개구리가 돼요.
 
 
 
그런데 개구리는 올챙이를 보면 서슴없이 잡아먹어요. 자신이 어렸을 때 올챙이였다는 걸 기억하지 못하는 거죠. 그래서 개구리가 올챙이였던 때를 생각하지 못한다고 하는 거예요.
 
 
 
 
 
 
 
No.3 详解
 
형편이 조금 나아졌다고 해서 예전에 어려웠던 때를 생각하지 못하고 잘난 체하는 사람들을 비꼬는 말로 이 속담을 써요. 처음부터 부자이거나 운 좋게 한 번에 성공한 사람은 매우 드물어요. 열심히 일을 해 부자가 되거나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에요. 그런데 막상 부자가 되거나 성공을 하면 어렵고 힘들었던 시절을 잊고 처음부터 그랬던 것처럼 행동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개구리도 올챙이였던 시절이 있듯이 과거가 없으면 현재도 없다는 사실을 마음 깊이 새겨두어야 해요.
 
 
 
翻译:
 
这句话是用来讽刺那些情况稍微好转一点,就忘了以前困难的时期而自大的人。一开始就很富有或者幸运地一次成功的人很少。大部分人都是通过努力工作致富或努力成功的人。但是真正成为富翁或成功的话,会忘记艰难的时期,像从一开始就成功似的。但是就像青蛙也是从蝌蚪变来的一样,要记住如果没有过去就没有现在的事实。
 
 
 
 
 
 
No.4 漫画展示
 
1_副本
 
 
 
No.5 活学活用
 
 
A : 야, 공을 엉뚱한 곳으로 차면 어떡해?
 
B : 미안. 나도 모르게 발이 잘못 나갔어.
 
A : 너 이러면 우리 팀에서 빼 버린다.
 
B : 자기도 얼마 전까지 실수투성이 후보 선수였으면서, 그건 기억 못하고 남한테 뭐라고 하기는.(→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 못하기는.)
 
 
 
A:喂,你怎么能把球踢到别的地方?
 
B:对不起,我也没注意踢错了。
 
A:你再这样就把你从我们队换掉了。
 
B:不久前自己还是失误频频的候补选手,忘了那个时候了啊,还说别人。(→忘本。)
 

Tag: 韩语漫画 漫画 俗语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