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业分类
中国传统诗歌韩文版【6】
日期:2019-09-08 15:27  点击:214
 옛날 옛적에 마귀가 들끓어서 사람을 마구 잡아먹었다. 하늘나라에서 큰 신이 인간 세상을 내려다보고 걱정근심에 싸여 있을 때, 젊은 신 추이바가와가 분연히 나서서 고통에 빠진 사람들을 구해주겠다고 간청한다. 이 젊은 신이 링가라는 곳에서 사람의 몸을 빌려 태어나니 그 미래의 영웅이 바로 게사르다.
 
그는 인간 세상에 날뛰는 마귀를 모두 없애서 링가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게 된다. 그리하여 왕위에 오르고 링가의 가장 아름다운 열두 미녀를 색시로 맞이하여 행복한 세월을 보냈다. 어느 날 이웃 성에 있는 마왕 루짠이 게사르 왕이 아끼는 후비 메이싸의 미모에 반하여 그녀를 납치한다. 게사르는 메이싸를 구하러 마왕의 성에 갔다가 마왕의 여동생 아다나무의 미모에 홀딱 반한다. 게사르는 루짠을 무찌르고 메이싸를 구한다. 그리고 아다나무와 함께 링가로 돌아오는 것도 잊은 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지낸다.
 
게사르가 하늘나라에서 인간 세상에 내려온 지 어느덧 81년이 흘렀다. 게사르는 형 자차시에가의 아들인 자나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숙부 차오퉁의 아들인 둥짠을 불러 자나를 도와 링가의 대업에 공헌하라고 당부한 뒤, 왕비 주무와 메이싸를 좌우에 거느리고 하늘나라로 돌아간다.
 
그가 하늘나라로 돌아갈 때, 하늘에서는 우레가 울리고 꽃비가 내렸다. 게사르는 하늘나라로 돌아간 뒤 다시는 인간 세상에 오지 않았고, 영웅의 이야기만 세상에 남아 전해졌다.
 
작품 속의 명문장
[네이버 지식백과]격살이왕 [格薩爾王, 格萨尔王] (낯선 문학 가깝게 보기 : 중국문학, 2013. 11., 배도임, 박재우, 위키미디어 커먼즈)
小语种学习网  |  本站导航  |  英语学习  |  网页版
08/24 19:55
首页 刷新 顶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