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入门 » 韩国网站 » 正文

중등시기 가장 좋은 영어학습법은? 4

发布时间:2011-09-07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수준별 영어학습법

 1. 다소 실력이 부족하거나 스스로 공부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 습관부터 들인다.

아무리 뛰어난 천재도 몇 달 새에 외국어를 빼어나게 할 수는 없다.
언어습득에는 물리적인 시간(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현재 실력이 부족하거나 영어에 흥미가 없는 학생들은 ‘적절한 내용을, 적당한 분량을,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물론 여기에서 ‘매일’은 학교나 학원에 영어수업을 듣는 것은 제외하고 순전히 혼자 공부하는(필요하다면 옆에서 학부모가 조금씩 거들어 줄 수는 있다)것을 의미한다. 이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부족한 저학년 학생들에게도 매우 중요하다. 

1) 적절한 내용
적절한 내용은 두 가지의 범주가 있다.
하나는 학생의 수준에 맞는 내용을 의미하며 또 하나는 학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의미한다.

가. 적절한 수준 - 교과서를 충실히 익힌다.
현재의 중학교 교과서는 학부모들이 중학교를 다니던 시절의 그것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종합적인 영어의사소통능력을 기르기에 초점이 맞추어져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교과서와 workbook의 내용도 비교적 풍부하다. 만일 중학교 3학년까지의 교과서에 나와 있는 내용을 ‘완벽하게’ 소화해 낸 사람이라면 미국에 가도 일상적인 생활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교과서의 내용을 반복해서 읽고 외우도록 한다. 교과서의 모든 내용을 외워서 말할 수 있고, 외워서 쓸 수 있고, 누가 그 내용을 한국어로 말하면 영어로 답하는 것 까지 완전히 해 낼 수 있다면 증등 영어의 기초는 충분히 다진 것으로 보아도 된다.  
특히 내신의 기준인 학교시험은 교과서를 중심으로 할 수밖에 없다. 영어에 자신이 없는 학생이라도 교과서를 충실히 공부해서 단원평가나 중간, 기말고사에서 성적이 향상되는 것을 몸소 체험하게 되면 그때부터 조금씩 흥미와 욕구가 유발되는 것이다. 너무 어려운 학원교재를 붙들고 끙끙대지 말고 교과서부터 완전히 정복하자. 반드시 효과가 있다.

나. 흥미를 유발할 만한 내용
교과서를 순서대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 필요할 때도 있다. 특히 듣기는 별도의 시간을 할애하여 공부해야 하는 중요한 영역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은 재미있고 쉬운 듣기 CD나 테이프(초등 수준의 재미있는 이야기 같은 것들, 예를 들어 Random House에서 나온 Magic Tree House 시리즈 등)를 듣는 것으로 시간표를 채워도 좋다. 학부모가 함께 듣다 보면 어떤 경우 아이가 다른 영역에 비해 듣기에 꽤 실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 아이의 장점을 칭찬하고 북돋아주면 다른 영역의 실력도 더불어 올라간다.
[출처] [중등영어학습] 중등시기 가장 좋은 영어학습법은?|작성자 토피아스카이쌤

 


Tag: 중등시기 좋은 영어 학습법은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