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学习经验 » 正文

국내 유학생의 수 그리고 우리의 시각 2

发布时间:2011-11-21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에 따르면 매년 국내로 유학을 오는 유학생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위 표에 보면 학위과정으로 우리나라에 온 유학생의 수 역시 계속 증가해서 2010년에는 그 수가  60,000명으로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2010년 우리나라에 온 외국인 유학생의 출신 국가를 살펴보면 중국이 76.6% 몽골이 3.7%, 베트남이 2.8%일본이 2.3% 의 순서로 나타났습니다. 표를 보면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나라는 아시아 지역의 학생들이 매우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외국인 유학생 중에서도 특히 아시아 지역의 유학생 비율이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율이 높은 이유로는 한류 및 경제성장으로 인한 우리나라의 관심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수 있겠고 그 밖에 대학별로 유학생을 유치하려는 노력이 가속화 되고, 국내 유학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증가하는 외국인 유학생의 수가 마냥 기쁘지만은 않은 이유 - 그들이 겪는 불편함
서울 YMCA 상담지기에서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생활에서 겪는 불편과 피해를 조사했습니다. 아르바이트, 주거 , 휴대전화 등 생활 이용 경험에서 조사를 했는데 가장 많은 불편과 피해를 본 TOP3 금융서비스 & 주거문제 & 의료서비스를 한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ag: 국내 유학생 우리의 시각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