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中韩双语阅读 » 正文

好望角—进入乐园的大门(1)

发布时间:2010-02-20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대서양과 인도양을 가르는 희망곶, 낙원에 이르는 문

11시간 10분. 홍콩을 출발한 남아공 항공기가 요하네스버그 공항에 착륙하기까지 걸린 시간이다. 이렇듯 아프리카는 멀다. 그래서 여행을 떠나기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그런 점이 오히려 호기심을 자극한다. 남반구의 남아공은 지금 늦봄. 곧 여름에 들어서니 한국 여행자에게 한겨울 여행지로 으뜸이다.

긴 비행이지만 다행스러운 것은 야간운항이라는 점. 아침잠에서 깰 즈음 비행기는 요하네스버그 공항에 접근한다. 이때 놓치지 말아야 할 풍경 하나. 통유리벽에 반사된 아침 햇빛으로 신 새벽에 찬란히 빛을 발하는 금융가의 마천루 숲이다. 지구의 금, 다이아몬드 시장이라는 도시 모습을 이보다 더 명쾌하게 보여주는 것은 없다.

희망의 도시, 케이프타운

대륙 남단으로부터 북으로 2000km, 동쪽 인도양 해안으로부터 서쪽의 내륙으로 1500km에 걸쳐 펼쳐진 너른 땅 남아공. 케이프타운은 이 나라에서 가장 아름답고 살기 좋은 항구도시다.

기후는 내륙(반사막기후)과 달리 지중해성을 띠고 자연풍광은 캘리포니아 해안을 닮았다. 그래서 절대소수의 백인이 인구의 대다수인 흑인을 지배했던 아파르트헤이트(인종격리정책. 1994년 종결) 시절, 이곳은 백인들의 낙원이었다.

케이프타운의 명소라면 워터프런트와 테이블마운틴을 든다. 바르톨로뮤 디아스의 희망봉 발견(1488년), 바스코 다 가마의 인도항로 개척(1498년) 이후 시작된 대항해 시대. 케이프타운은 유럽을 출발한 모든 배가 인도양 횡단에 앞서 물자를 보충하던 보급 항이었고 그 현장이 워터프런트다.

테이블베이에 자리 잡은 이 유서 깊은 항구는 샌프란시스코(미국)의 피어서티나인보다 아름답고 시드니(호주)의 달링하버보다 사랑스럽다.

테이블마운틴은 케이프타운의 지붕 격의 산. 케이프타운이 있는 테이블베이를 뒤에서 호위하는 듯한 형국이다. 탁자산이라는 이름은 그 외관에서 왔다. 산허리를 수평으로 베어낸 듯 평평한 산정 모습이 그것. 혹자는 생일케이크를 닮았다고 했다. 산정은 로프웨이(케이블카)로 오르는데 거기서 바라다 보이는 해안 풍치는 세계 최고라 할 만하다.

워터프런트 정면으로 골프장의 아일랜드 그린을 연상케 하는 납작한 평지 섬, 로빈 아일랜드가 보인다.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이 아파르트헤이트 시절 수감됐던 감옥섬이다.

희망봉에 대한 오해와 진실

대체로 잘못된 상식 하나. 희망봉=아프리카대륙 최남단은 오류다.

대륙 최남단은 희망봉에서 동쪽 200km 지점의 케이프아굴라스다. 희망봉이라는 이름도 잘못됐다. 봉이 아니라 곶(바다를 향해 돌출한 지형)이다.

희망봉에 가보라. 봉우리는 없다. 바다로 돌출한 바위절벽이 있을 뿐이다. 이것이 영어로 케이프 오브 굿 호프(Cape of Good Hope)로 명명된 희망곶의 맨 끝, 케이프포인트(아프리카대륙의 최서남단)다.

이곳은 케이프타운을 찾은 여행자가 반드시 돌아보는 하루 자동차여행 코스. 가는 도중에는 들를 곳이 많다. 수천 마리의 펭귄무리와 함께 사는 해변마을, 물개 수천 마리가 한가로이 낮잠 자는 돌섬, 기막힌 풍치의 해안도로, 해안절벽의 멋진 식당에서 맛보는 해산물 런치 등등.

희망곶은 케이프페닌슐라라는 반도 지형의 끄트머리. 거대한 구릉의 산 너머로 케이프페닌슐라 국립공원 지역인데 가다보면 초원에서 어슬렁거리는 바분(원숭이의 일종) 무리와 타조도 본다.

희망곶 지역은 의외로 넓다. 인도양 쪽은 해안절벽을 이루고 대서양 쪽은 산기슭이 내리닫이로 해안까지 이른다.

작은 등대가 설치된 케이프포인트는 바위절벽인데 여기가 공식적으로 아프리카 대륙 동쪽의 인도양과 대륙 서쪽의 대서양을 가르는 기준점. 기념품으로 파는 두 대양 공기 캔이 그것을 잘 말해준다.

해안에는 북위와 남위, 그리고 영어와 아프리칸스(토속어)로 희망곶의 위치를 표시한 이정표가 있다. 희망곶을 다녀갔다는 증명사진 촬영장소로 그만이다.#p#分页标题#e#

산정에는 또 하나의 등대가 있는데 거기까지는 계단이나 로프웨이로 오른다.

南非西开普省开普半岛南端的岩石岬角。葡萄牙航海家迪亚斯(Bartolomeu Dias)于确定了非洲大陆的最南端後,在返回葡萄牙的航程中,于1488年发现了此一岬角。按一项历史记载,迪亚斯将之命名为风暴角,葡王约翰二世重予命名为好望角(由于此一发现乃一好兆头,兆示了欧洲可以从水路抵达印度);不过其他的资料则认为「好望角」是迪亚斯命名的。
  以气候恶劣、海浪滔天闻名的好望角,是来自印度洋的莫桑比克-厄加勒斯(Mozambique-Agulhas)暖流,与来自南极水域本吉拉洋流相汇合之处。青草与矮灌木植物是此一岬角的特殊景物,也是此一半岛南端好望角自然保护区(建于1939年)的一部分。好望角东方2公里(1.2里)处,设有一座灯塔。
   “好望角”的意思是“美好希望的海角”,但最初却称“风暴角”。是位于非洲西南端非常著名的岬角。位于34°21′S,18°30′E处。北距开普敦52km。但从此通往富庶的东方航道有望,故改称好望角。苏伊士运河通航前,来往于亚欧之间的船舶都经过好望角。现特大油轮无法进入苏伊士运河,仍需取此道航行。好望角多暴风雨,海浪汹涌,位于来自印度洋的温暖的莫桑比克厄加勒斯洋流和来自南极洲水域的寒冷的本格拉洋流的汇合处。1939年这里成为自然保护区。


Tag: 好望角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