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中韩双语阅读 » 正文

韩语阅读:韩语解读中国古典四大名著

发布时间:2010-04-15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중국 조전 4대 명작>

  명나라, 청나라는 중국고전 소설 창작이 대성황을 이룬 시기로 4대 문학 명작으로 불리우는 <삼국지-三國志><서호지-水滸傳 ><서유기-西遊記><홍루몽-紅樓夢>은 이 시기 문학성과를 대표하는 대표작일 뿐 아니라 중국 고대 문학 성적를 반영하는 대표작으로도 볼 수 있다.

  -三國志

《三国志》是晋代陈寿编写的一部主要记载魏、蜀、吴三国鼎立时期的纪传体国别史,详细记载了从魏文帝黄初元年(220)到晋武帝太康元年(280)六十年的历史,受到后人推崇。

  <삼국지>의 전칭은 <三國志通俗演義>이고 별칭으로 <三國志演義>라고 한다. <삼국지>는 중국역사상 첫 장편소설로서 중국 고대 역사소설 중 문학적 성과와 영향력 이 가장 큰 작품이다. 저자 羅貫仲은 山西 太原 사람으로 이름은 本이고 호는 湖海散人이다. 약 1330년~1440년 사이에 생존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삼국지>는 총 124회로 동한 영제2년 (169년)부터 진무제 태강 원년(280년)까지 근 100년의 긴 역사를 서술하였다. 주로 근 반세기를 걸어 온 魏, 蜀, 吳 세나라의 흥망성쇠 과장을 집중적으로 묘사하였다. 이 작품의 문학 예술적 성과는 여러 면에서 볼 수 있는데, 戰爭을 아주 재치 있게 묘사하였다는 것이다. 전쟁 특성에 따라 혹은 허구로, 혹은 정면에서, 혹은 측면에서 아슬아슬 전쟁 실태를 격에 맞춰 시적 맛이 나도록 묘사했다. 그리고 그는 인물을 矛盾과 葛藤이 증폭하는 과정에 끌어넣고 그들의 언어와 행동을 통해 다양한 예술 표현 수법을 써서 인물을 형상화 시켰다. 예를 들어 음흉하고 간사하며 교활한 曹操, 지략이 뛰어난 諸葛亮, 바른말 잘하는 張飛, 성실하고 어수룩한 魯肅 등 인물 형상이 아주 생동감 있게 묘사되어 있다. 또한 작품 구성이 방대하고 사건의 복잡한 전말을 선명하게 그렸고 등장시킨 인물이 많고 언어는 간결하고 통속적이다. 이런 면에서 볼때 <삼국지>는 중국 고대 역사소설의 最高로 인정받고 있다.

  -水滸傳

  <수호전>은 현재까지도 중국 영웅전기소설 중 최고의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자는 施耐庵인데 그의 생애는 분명하지 않다. 하지만 중국 江蘇 興化 사람이며 元末 明初에 산 사람일 것이라 추정된다. 그는 오랜기간 민간에서 유행되고 있는 수호 이야기를 토대로 재창작을 통해 이 우수한 古典名作을 펴냈다. <수호전>은 중국에서 처음으로 농민봉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이규, 노지심, 임충, 무송 등 많은 영웅인물의 개성과 형상을 아주 잘 부각시켰다. 필치는 세련되고 흐름이 유창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할 뿐만 아니라 당시의 생활 정취가 다분하게 배어있다. 책을 읽으면 작품 속의 인물을 직접 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水浒传》又名《忠义水浒传》,一般简称《水浒》,作于元末明初,是中国历史上第一部用白话文写成的章回小说,是中国四大名著之一。


Tag: 韩语 四大名著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