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韩语新闻 » 正文

【中韩双语新闻】 平时睡眠不足,周末如何“补觉”?

发布时间:2022-03-04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하루에 7~8시간 자는 게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평일에 일하느라 이 시간만큼 못 잔다면 주말에 잠을 보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만 잘못된 방법을 취하면, 오히려 피로가 더 쌓일 수 있다. 주말에 어떤 식으로 잠을 자야 피로를 풀면서 월요일에 지장을 주지 않는지 알아본다.
 
据悉,每天睡7~8个小时有益于健康。如果平时因为工作不能睡足这么长的时间,在周末补觉也会有所帮助的。但是,如果只是采取错误的方法,反而会积劳成疾,那么,在周末要怎样补觉才能缓解疲劳并且让周一不受到影响呢?我们来了解一下吧。
 
 
 
주말에 부족한 잠을 잘 때는 생체 일주기 리듬을 깨지 않아야 한다. 주 중에 적정 수면 시간을 5시간 정도 채우지 못했다면 토요일 하루에 몰아서 5시간을 보충하기보다는 토요일, 일요일 아침에 2시간 정도씩 더 자고 낮에 30분씩 낮잠을 자서 보충하는 방법이 낫다.
 
周末睡眠不足时,不要打破生物钟节奏。如果一周内没有达到适当的睡眠时间5个小时左右,与其周六一天一次性地补觉5个小时,不如周六、周日早上多睡2个小时左右,然后白天再睡30分钟的午觉,这种补觉方法更好。
 
 
 
낮잠은 오후 3시 이전까지 끝내야 그날 밤 수면에 방해되지 않는다.
 
午觉必须在下午3点之前结束,才不会妨碍当晚的睡眠。
 
 
 
적정 수면 시간은 사람마다 다른데, 잠에서 깨고 4시간 뒤 정신이 몽롱하지 않고 집중력이 유지된다면 수면 시간이 적정한 것이다.
 
适当的睡眠时间因人而异,如果醒来4个小时后不感到精神恍惚,又能集中注意力的话,那么,(你的)睡眠时间就是合适的。
 
 
 
한편, 숙면을 위해선 베개의 높이를 알맞게 유지해야 한다. 성인 남성은 11cm, 여성은 8~9cm 정도의 높이가 적당하다. 수면 자세도 중요하다. 반듯하게 바로 눕거나 옆으로 누울 땐 다리 사이에 쿠션을 껴 넣는 게 좋다. 엎드린 자세는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빛과 소음을 없애고, 방 온도는 18~20도로 유지하는 게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另外,为了能够进入深睡眠,枕头要保持适当的高度。成年男性用11厘米,成年女性用8~9厘米左右的高度会比较合适。睡眠姿势也很重要。平躺或侧躺时,最好在腿部之间垫上垫子。趴着的姿势会引发腰痛,所以要尽量避免。消除灯光和噪音的干扰,将房间温度保持在18~20度会有助于进入深睡眠。
 
 
 
건강에 좋다 有益于健康
 
평일 平时
 
주말 周末
 
도움이 되다 有帮助,有益
 
잘못된 방법 错误的方法
 
피로를 풀다 消除疲劳
 
적정 수면 시간 适当的睡眠时间
 
낮잠 午觉
 
방해되다 妨碍
 
집중력 注意力
 
숙면 深睡眠,熟睡
 
유지하다 维持,保持

Tag: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