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语英语 日语日语 法语法语 德语德语 西班牙语西班牙语 意大利语意大利语 阿拉伯语阿拉伯语 葡萄牙语葡萄牙语 越南语越南语 俄语俄语 芬兰语芬兰语 泰语泰语 丹麦语丹麦语 对外汉语对外汉语
热门标签: 韩语词汇 因为难 破译韩文字体
当前位置: 首页 » 韩语阅读 » 韩语新闻 » 正文

韩语阅读新闻:中国江南风格 1

发布时间:2013-08-26     来源:互联网    进入韩语论坛
(单词翻译:双击或拖选)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이미 세계 각국의 대중 음악의 중심에 섰다.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서 7주 연속 2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미국 아이툰스 ‘톱 송스’(TOP SONGS)에서 1위를 비롯해 여러 나라의 음악차트 1위를 휩쓸었다. 특히 인구 13억의 나라 중국에서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인기는 대단하다. 최근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의 음악 차트 톱 500에서도 1위에 오르면서 중국인들의 ‘강남스타일’에 대한 지대한 관심도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교나 군부대 등 장소를 불문하고 말 춤 열풍인데 중국에서는 급기야 ‘말 춤 주의보’가 내려졌다. ‘강남스타일’이 중국을 뒤흔들고 있다.

 
 
강남스타일 그리고 한류
 
한국의 스타들이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은 아시아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먼저 한류가 시작된 곳은 중국이다.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와 ‘대장금’ 등이 중국에 소개되면서 ‘한류’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하였다. 과거 드라마와 영화, 배우들이 인기를 끌어 한류를 이끌었다면 지금은 음악이 한류 열풍을 새롭게 주도하고 있다. 원더걸스가 ‘노바디’로 중국에서의 입지를 굳히면서 중국의 음악시장에 길을 터 놓고, ‘강남스타일’이 대성공을 거두면서 한국의 음악이 많은 중국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한류는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한중의 우호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강남스타일의 영향력 
 
노래 하나로 전 지구촌이 하나가 되었던 적이 또 있었을까? 과거 마이클 젝슨과 비틀즈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했던 가수들도 존재하였지만 인터넷과 정보통신망의 발달로 그 파급력은 그 전보다 크며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강남스타일은 스포츠, 정치, 교육 등 장르를 불문하고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Tag: 韩语阅读新闻 中国江南风格
外语教育微信

论坛新贴